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유선 키보드 추천(멤브레인)

멤브레인? 가장 일반적으로 유선 키보드!하면 그게 바로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쉽죠?

헌데 이 키보드는 외형이 보통의 키보드와 조금 다릅니다. 함께 보시죠 :)

 

 

 

현대자동차 할 때 그 현대 브랜드 맞습니다.

브랜드만 사용하는 거겠지만 이번에 구매해보니까 디자인도 그렇고 가성비 좋은 제품인 것 같네요 :)

 

 

뒤집으면 제품의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네요
필요한 키보드만 비닐포장되어 딱! 들어있습니다

 

키보드 모습인데, 보면 보통 키보드와 조금 다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께요 :)

무게는 410g 정도 입니다.

 

 

 

USB 단자는 기본 색상이고, 줄이 조금 특이한데, 일반적인 전선 같은 고무 재질인데 길게 줄이 가있습니다.

기본 케이블 보다 조금이지만 고급스럽네요 ㅎ

 

 

 

현대 로고는 키 기능은 없습니다. 그냥 브랜드 새겨놓은 곳이예요ㅎ

키 사이가 죄다 떨어져 있는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이런 디자인은 기계식 키보드에 사용되는데, 특이하게 멤브레인 키보드에 이 디자인을 적용했네요.

 

 

 

보면, 키 캡 아래가 죄다 비어있어서 먼지 청소 할 때 정말 좋습니다. 붓으로 훅훅훅~ 끝.

키보드 위로 물을 엎어도 우산 같은 키 구조와 간격으로 인해 배수로 처럼 물이 죽죽 빠져나갈 것 같습니다.

내부로 물이 들어가기는 조금 어려운 구조인듯해요 :)

 

 

 

장점이 또 한가지 있는데~

엔터Enter 키 입니다. 옛날 처럼 'ㄴ' 같은 형태로 면적이넓어서 누를 때 실수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 키보드는 거의 'shift' 키와 비슷한 크기인데 말이죠 :)

키감은 일반적이고 보편적이나, 반발력이 조금 있습니다. 헌데 이건 새 제품이라 그런가하는 생각이드는 부분이구요. 사용하다보면 전혀 의식하지 않을 정도 입니다 :)

 

 

 

F5, F6 키를 뽑아보았어요ㅋ

손으로 잡아당기면 어렵지 않게 뺄 수 있어요.

내부 구조는 이런 모습입니다. 이게 멤브레인 방식이예요.

 

 

뽑은 키 내부 모습, 구조가 간단하네요
이렇게 솟아있기 때문에 물이나 이물질이 들어가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키보드 경사는 이렇게 생겼어요

 

이번엔 하부 모습이구요

좌측 중간쯤에 건전지 들어가는 듯한 뚜껑이 보이는데 뭔지 모르겠네요 안열려요ㅋ(패쑤-)

중간에 가로로 휨 방지 디자인도 들어가있습니다.

아차! 높이 조절하는 다리가 없네요!! 박스 후면 설명에는 있다고 사진까지 나와있는데!! 왜!!!

헌데 높이 조절 안해도 높이가 괜찮더라는...-_-a..

 

 

무상(1년) AS는 에이데이터코리아(주)로 보내면 되겠네요ㅎ

 

미끄럼 방지 판이 붙어있는데, 위에 보호 고무(?)를 떼어내면 둥근 발이 달린 판이 보입니다.

헌데, 책상 위에서는 보호 고무 같은게 붙어있는게 덜움직이네요 ㅋㅋ 떼어내니까 더 움직여요 ㅎ

미끄럼 방지보다는 장패드 같은데 올려 놓고 사용 할 때 자리를 잡아주는 정도라는 생각이 드네요 :)

 

결론! 가성비 좋은 평범하지만 디자인 괜찮은 유선 키보드입니다.

가격은 6,000원 정도이니 배송비 포함해도 1만원 미만이네요ㅎ

기본 키보드 구매하려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컴퓨터 관련해서 도움 필요하면 연락주세요 :)

https://120perservice.tistory.com/2

 

컴퓨터 수리 업그레이드 판매 교육

개인으로 활동하는 컴퓨터 기사입니다. 업체에 소속되지 않고, 매장을 운영하지 않아 좋은 가격에 서비스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름 걸고 하는 사업이니 만큼 친절하고 정직하게 진행합니다. 컴퓨터, 프린터, CCTV..

120perservice.tistory.com